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스토리/주식 스토리

[공모주] 왔구나! 10월은 청약 대잔치★~ 몇 개만 터져보자!

안녕하세요 직할모입니다.

공모주의 달, 10월이 곧 시작됩니다. 요즘 공모주가 한 달에 1~2개 정도 있을까 말까 하여, 공모주에 대한 관심이 많이 떨어졌었는데 10월에 다들 몰려오려고 그렇게 많이들 참았었나 봅니다.

10월에는 무려 23개의 기업이 청약을 진행하게 됩니다!

 

 

그 중에서 우리가 많이 들어본 백종원 선생님의 더본코리아, 그리고 비트코인 구매 계좌로 유명한 케이뱅크(업비트 연동)가 청약을 진행하게 됩니다.

 

 

더본코리아

백종원 선생님께서는 안그래도 유명하셨지만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 '흑백요리사'로 흥행의 정점에 서 계시죠. 유튜브 영상 몇개만 봐도 쇼츠에 흑백요리사 짤들이 빠지지 않고 나오는 걸로 봐서 확실이 대세는 맞는 것 같습니다.

이참에 상장까지 하게 되니, 더본코리아에는 더욱 더 눈이 갈 수 밖에 없겠네요

 

 

 

케이뱅크

케이뱅크도 업비트와 연동되는 계좌로, 한 때 비트코인이 대 유행했을 시기에 정말 많은 사람들이 계좌를 팠는데요. 저도 그 때 만들고 가끔 코인이 필요하여 거래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그렇게 많은 소비자들이 실질적으로 사용하고 있는지는 의문이나, 일단 인지도 면에서는 타 기업보다는 우수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인지도가 있어야 공모주 흥행이 쉬운건 사실인 것 같습니다. 유명해져야 뭐 똥을 싸도 관심을 가져주던가 할테니..)

 

 

아직 청약 기업만 정해지고, 증권사, 기관경쟁률 등 정작 중요한 것들은 발표 전인것 같습니다. 모든 기업이 우수한 평가를 받고 + 제가 갖고있는 증권사에서 진행을 했으면 좋겠네요. (지금 계좌도 많은데 더 만들긴 사실 좀 귀찮..)

모두들 좋은 소식 있길 바라고, 일정 까먹지 마시길 바랍니다!(캘린더 저장!)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4.09.01 - [재테크 스토리/주식 스토리] - [공모주] 공모주 청약은 어떻게 하는 거야? 기준이 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