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일상적인 일들

[인생] 생각대로 되지 않는게 인생이구나.. 쉽지 않네

안녕하세요 직할모입니다.

블로그를 만들고, 경제 시황을 파악하고, 가진 재산 및 자금 흐름 규모를 파악할 때 까지만 해도

앞으로 우리 가족은 이렇게 이렇게 살 것이다.

라는 그럴듯한 계획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도서관에 들러 관련된 책도 사고, 이런 저런 블로그도 검색해보며 하나 하나 할 일을 해 내가고 있다고 생각 할 무렵, 세상이 제 생각대로 일이 굴러가게 놔두지 않더라고요.


 

일단 가족의 이슈로 인해 급전이 필요한 상황이 되어, 대출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1. 사내 연계된 은행으로부터의 추가 대출 가능 여부
  2. 주거래 은행에서 대출 한도 증액 여부 확인

 

 

1의 경우,

사외에서 대출을 받은 이력이 있더라도, 추가적으로 재직자에게 회사 신용으로 추가 대출 한다고 나온다고 들은 적이 있습니다. 해당 내용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몇천 정도는 나온다고 하니, 딱 필요한 금액은 채울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장점: 간단함. 현재 재정 상황에서 추가 대출만 받아, 급한 불을 끄면 됨
  • 리스크: 확실하지 않음. 안 나올 가능성 있음

 

 

2의 경우,

주거래 은행에서 마이너스통장  대출을 받은 이력이 있습니다. 다행히 현금이 나올 구멍이 있어, 해당 대출을 전액 상환하고 다시 심사를 받으려 합니다.

신용대출도 약간 있는데, 전액 상환하고 받으면 좋겠지만 그 정도 현금까지는 안 나올 것 같네요.

마통은 제가 신입때 받은 한도이고, 다행히 중간에 진급을 하면서 연봉이 꽤 늘어난 터이라, 대출 한도가 늘어나지 않았을까라고 주변 사람들의 케이스를 보면서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최근 정부에서 대출 한도를 조이고 있고 + 연말이라 대출 한도가 많이 없을 가능성이 있어서, 생각한 것 만큼 대출 한도가 안나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 장점: 대출 한도가 늘어날 수 있음
  • 리스크: 확실하지 않음. 현재 한도가 최대일수도 있음.

 

 

시간이 많지 않아, 월요일에 빨리 은행에 방문해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어쨋든 일이 잘 풀리기를 기도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인생..쉽지 않네요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4.10.11 - [재테크 스토리/부동산 스토리] - [경제] 기준금리 3.5→3.25로 0.25%P 인하, 그래도 시장은 눈치보기 일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