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직할모입니다.
트럼프가 대통령에 당선되면서, 미국 주식 및 가상 자산의 가격이 정말 미친듯이 치솟고 있습니다.
저도 미국 주식은 약간 가지고 있지만, 가상 자산은 예전에 안 좋은 기억도 있고, 실물이 없다는 생각에 투자를 하지 않고 있었는데요.
그래도 가격이 이렇게 많이 오르는 걸 보니 정말 혹 하기는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주변 사람들을 의식하는 저 입니다. 주변 친구들 중에는 미국 주식, 특히 테슬라에 전적으로 투자를 하는 친구도 있고, 비트코인 상승 레버리지에 투자하는 친구도 있습니다. 그 친구들 모두 이번 상승장에 어마어마한 수익을 거뒀습니다.
부럽기도 하고, 나는 뭐하나...라는 생각이 들기도 해서 무기력한 느낌이 오는 것 같습니다. 내가 아예 몰랐다면 오히려 괜찮았을텐데, 분명 테슬라라는 주식도 알고 있었고, 비트코인도 잘 알고 투자하는 방법도 알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트럼프가 당선되면 오를 거라는 것도 다 알고 있었는데, 왜 실행에 옮기지 않았을까요?
트럼프가 낙선될수도 있다는 일말의 가능성 때문에?
잘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그럴 가능성이 클 것 같습니다.
그렇게 끊임없이 비교하고, 낙담해 할 무렵, 이 책을 읽게 되었고, 한 챕터가 제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딸아, 돈 공부 절대 미루지 마라
왜 나는 이렇게 불안한 걸까?에 대한 대답
10만원 가진 사람은 100만원 가진 사람을, 100만원 가진 사람은 1,000만원 가진 사람을 부러워하며 한숨을 내 쉰다
...
막연이 돈을 좇는 삶이 불행해지는 이유다.
...
같은 10억을 가지고 있어도 50억 부자를 부러워하지 않는 사람들이 종종 있다.
...
50억을 버는 것이 그들의 인생 목표가 아니다. 그들의 인생 목표는 각자 따로 있다. 사업 규모를 더 키우거나 행복한 가정을 꾸리는것 등등, 그래서 그들은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향해 앞으로 나아가며 매 순간 최선을 다 할 뿐이다.
자신보다 부유한 사람을 부러워하지 않고 흔들리지 않는 사람, 맞아 그런 사람이 멋있는 사람이지.
그것은 단순이 네 통장 잔고의 문제가 아니라, 경제적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한 제대로 된 플랜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발생하는 마음가짐의 문제에 가깝다.
...
자꾸만 불안한 마음이 든다면 이루고 싶은 경제적 독립의 모습은 어떠한 것인지 상상하고, 구체적으로 그림을 그리는 과정이 필요하다.
...
그리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어떤 스텝들이 필요할지 계획을 세우고 한 단계씩 밟아 나가야 한다.
짧은 글이지만, 이 글을 읽고 정말 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남과 비교하는 삶이 아닌 나의 삶을 사는게 중요하고, 나 스스로의 목표를 세우고 흔들리지 않는 마음가짐을 가지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정신적인 성장과 더불어서 말이죠.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4.10.12 - [나의 이야기/일상적인 일들] - [인생] 생각대로 되지 않는게 인생이구나.. 쉽지 않네
'나의 이야기 > 책을 통한 간접경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서] 성인의 60%는 독서를 안 한다는 사실, 폰 하는 애들을 뭐라 할게 아니네요 (8) | 2024.11.10 |
---|---|
[책] 적당히 벌고 적당히 잘 살고 싶다. 아등바등 살지말고. (0) | 2024.09.25 |